행복한 습관을 향한 5가지 도전

한 가지의 좋은 행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좋은습관이 필요하다. 습관의 변화는 단숨에 일어나지 않는다. 최소 21일 동안 지속할 때 행동이 변화되고 그것이 나의 것이 된다. 나와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좋은 습관들을 소개한다. 한 번 도전해 보자.

1. 목적이 있는 가족 모임을 만들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난다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다.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한다거나, 연인들이 매일 만나는 것은 참으로 생각만 해도 즐거운 일이다. 그러나 한 층 더 성숙한 만남을 계획한다면 더욱 행복한 생활이 될 것이다. 가족들이 만날 때 그냥 식사하기 위해서 만나는 것에 만족하기 보다는 가족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거나 가족들의 사진을 앨범화해서 서로의 좋았던 기억을 나눠보자.

2. 일주일에 한 번 가족과 함께 산책을 하자.

바쁜 일정과 각자의 생활이 바쁘다보니 가족이 함께 어디를 간다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나 일주일에 한번 가족이 시간을 정해놓고 가까운 공원을 산책하면서 서로의 생활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자.

3. 감사 팔찌를 만들어 끼워보자.

손목에 노란 고무줄을 끼거나 손목 팔찌를 끼워서 불평과 원망 불만의 소리를 할 때마다 고무줄을 튕기거나 손목 팔찌를 다른 손목에 옮겨 끼우는 행동을 통해 감사의 생활과 긍정의 말들을 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자.

4. 쪽 편지를 써보자.

가족이나, 친구에게 장문의 편지를 쓰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작은 쪽 편지를 써서 가족들의 수첩이나, 지갑에 넣어 두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나의 작은 쪽 편지가 보는 이로 하여금 행복을 느끼게 하고 한 번 활짝 웃을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5. 사랑의 저금통을 만들자.

돼지 저금통을 하나 사서 동전을 모은다. 동전을 모으는데 있어서 목적을 정한다. 예를 들면 가족여행을 위한 경비나 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미리 모금을 하는 것이다. 순간순간 나의 작은 정성에 내가 행복하고 가족과 이웃이 행복해 진다는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IMG_9783.JPG